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종합 전체기사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 금강산 찾아 “새해맞이 연대모임” 진행
‘남북공동선언 이행을 위한 2019년 새해맞이 연대모임’강수린 조선불교도연맹 중앙위원장과 신계사 템플스테이 체험관 부지 점검해금강 삼일포 앞 바다 일출 보며 '해맞이 행사' 진행 신계사대웅전앞에서남북불교계대표 기념사진. 첫째줄왼쪽부터차금철조선불교도연맹서기장,강수린조선불교도연맹중앙위…
조계종 종정예하 진제법원 대종사 무술년 동안거 해제 법어
일념삼매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쏟을지어다. 대한불교조계종 종정예하 진제법원 대종사께서는 오는 2월 19일 무술년 동안거(冬安居) 해제를 맞아 법어를 내리고 대중들의 부단한 정진을 당부했다. 종정예하는 “일념삼매를 이루기 위해서는 몸에 대한 애착과 일체분별과 시비장단을 놓아버리고 가나 앉으나 …
제19대 동국대 총장에 윤성이 교수 선임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사장 자광스님)는 8일(금) 오후 2시 동국대 로터스홀에서 제317회 이사회를 열고, 윤 교수를 이사 전원 만장일치로 총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 총장의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4년이다. 신임 윤성이 총장은 1990년 동국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일본 쯔쿠바대…
동국대, 미화근로자 ‘직접 고용’ 전환
미화근로자 97명, 내달 1일부터 동국대 소속으로 근무 동국대, 미화근로자 ‘직접 고용’ 직원증 수여 기념사진 동국대(총장 한태식(보광))는 서울캠퍼스 미화근로자 97명을 내달 1일부터 직접 고용한다고 30일(수) 밝혔다. 이에 따라 미화근로자들은 용역계약 종료일의 익일인 내달 1일부터 동국대학교 직…
총추위 ‘제19대 동국대 최종 총장후보자’ 3명 추천
윤성이, 이은기, 조의연 후보 이사회 추천내달 8일 이사회에서 제19대 총장 최종 선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사장 자광스님)는 동국대 총장추천위원회(위원장 원명스님, 이하 총추위)가 30일(수) 투표를 통해 제19대 동국대 총장 선출을 위한 최종 총장후보자 3명을 이사회에 추천했다고 밝혔다. 총추위는 이날 오…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故김용균 노동자 문제 해결을 위한 오체투지’ 진행
2018년 12월 11일 태안 화력발전소에서 사고로 숨진 김용균씨의 분향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혜찬 스님)와 ‘故김용균 시민대책위’는 고인의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문재인 정부의 결단을 촉구하는 오체투지를 오는 31일(목) 오후 2시 조계사에서 진행한다. 故김용균씨는 2018년 12월 11일 …
진각종 회성정사 ‘2019년 신년 종책안’ 발표
진각종 통리원장 회성 정사가 새해 종단 기조와 종책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대한불교진각종 통리원장 회성 정사는 1월 24일 하월곡동 총인원 4층 회의실서 ‘2019년 신년 종책안’을 발표하는 기자 간담회를 갖고 문화, 포교, 교육, 복지 등 4대 서원과제와 37개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회성 정사는 포교…
“화합과 혁신으로 미래불교를 열겠다”
백년대계본부를 미래불교 전략기지로승려복지제도 혁신 추진교구본사의 위상과 역할 강화사회와의 소통 최선금강산 신계사 템플스테이 추진선거제도, 민주적 개선 필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 신년 기자회견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1월 16일 한국불교역사기념관 4층 로비에서 불기256…
조계종, 신년하례 및 대종사법계 품서식 봉행
진제 종정예하가 법어를 설하고 있다. 조계종(총무원장 원행)은 불기 2563(2019)년 1월 8일 팔공총림 대구 동화사 통일기원대전서 ‘조계종 종정예하 신년하례 및 대종사 법계품서식’을 봉행했다. 대중은 새해 첫날 석가모니불을 비롯한 삼보와 호법신중, 대중에게 올리는 불교 신년하례식인 통알을 하고, 종…
동국대, 정시모집 원서접수 최종 경쟁률 5.80대 1
예체능계열 실기고사 오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진행전체 928명 모집에 5,384명 지원가군 일반 연극학부(실기) 42.75대 1로 최고 경쟁률 기록 동국대(총장 한태식(보광))는 3일(목) 오후 5시 서울캠퍼스 2019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한 결과 928명 모집에 5,384명이 지원해 5.80대 1의 최종 경쟁률을 나타…
佛紀2563년 己亥年
ⓒ장명확 佛紀2563년 己亥年 사바세계娑婆世界의 모든 중생衆生들에게 부처님의 가피加被와 맑고 깊은 소식消息이 있기를 기원祈願합니다. 미디어붓다 두 손 모음
기해년 태고종 혜초 종정 신년법어
한국불교태고종 혜초 종정 예하 한국불교태고종 혜초 종정 예하는 불기2563(2019)년 새해 원단을 맞아 신년법어를 내렸다. 혜초 종정 스님은 신년법어에서 “삼천리금수강산에 온갖 생명체의 행복한 둥지가 되도록 우리 모두 발원하고 소원을 빕자”며 “너나 하지 말고 우리는 하나다 그리고 지구촌은 우리의 …
대한불교법화종 신년법어
대한불교법화종 도정 종정 예하 대한불교법화종 도정 종정 예하는 불기2563(2019)년 새해 원단을 맞아신년법어를 아래와 같이 내렸다. 正設知見時(정설지견시)知見俱是心(지견구시심)當心卽知見(당심즉지견)知見卽于今(지견즉우금) 식견을 바로 말할 진대깨달음(知)과 살핌(見)이 곧 마음에 갖추어져 있어이 …
태고종 편백운 총무원장 스님, “한국 - 인도불교 교류 확대하자”
‘한-인 국제불교대회’ 편백운 총무원장 스님 기조연설 아잔타 담마찰 100만 불자 대법회 참석 지난 11월 22일 인도 델리 인근 미룻 시 수바하르티 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인도불교 교류 국제회의 소식을 전하고 있는 일간신문 ‘MY CITY’. 편백운 총무원장 스님과 총무원 간부 스님, 도안 충북종무원장스님…
불교상담개발원 “살(자) 사(랑하자) 프로젝트” 사업 간담회 개최
<서울시 “살(자) 사(랑하자) 프로젝트”> 중 ‘자치구 중심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간담회 대한불교조계종 불교상담개발원(원장:가섭스님)은 2018년 서울시 자살예방센터 공동 사업 <서울시 “살(자) 사(랑하자) 프로젝트”> 중에 ‘자치구 중심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간담회를 11…
 1  2  3  4  5  6  7  8  9  10    


광륵사



가장 많이본 기사
재가결사 “한국불교의 미래와 재가자의 역할” 특강
재가결사 추진위원회는 참여불교재가연대와 공동주최로불기2563(2019)년 2월 23일(토) 저녁 6시 장충동 우리함께빌딩 2층 문화살롱 기룬에서 윤성식 고려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한국불교의 미래와 재가자의...
1. 은둔의 나라, 빗장을 두드리다 내게 미얀마는 유독 은둔의 나라로 남아 있었다. 30년이라는 짧지 않은 세월 동안 불교 기자로 살았지만 이상하게도 미얀마와는 인연이 닿지 않았다. 기자 일을 접고 귀촌을 단...
이윤옥 시인, 여성독립가 조명한 《서간도에 들꽃 피
10년의 대장정. 여성독립운동가에 헌정한 시집 총 10권 완간 올해는 3ㆍ1만세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100돌을 맞는 해다. 하지만 우리는 나라의 독립을 위해 목숨 걸고 투쟁한 애국지사들에 대해 얼마나 ...
학문에 확고한 소신이 없을 때 아무런 힘을 발휘하지
故 고익진 박사(전 동국대학교 불교대학 교수)의 저서 『현대한국불교의 방향』을 요약 게재합니다. 소신(所信) 학문하는 사람에게 무엇보다도 필요한 마음가짐은 자기 연구에 대한 소신이다. 소신이 없을...
불교는 역동적인 종교, 전사(戰士)와 같은 수행자
ⓒ 장명확 오랜만에 강독모임에 나갔습니다. 그러나 한번 빠진 것밖에 되지 않습니다. 미얀마로 집중수행 떠난 2주간 동안 한번 빠졌습니다. 한달에 두 번 모임이 있으므로 한번 빠지면 한달 만에 나가게 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