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종합
서울 도선사 조실 현성 스님 입적
청소년·군장병·재소자 포교에 앞장…도선사 호국참회원 3층강당에 분향소 영결식은 24일청담문도장으로…오후에 남양주 보광사서 다비식 생전의 현성 스님 모습 [도선사 홈페이지] 청소년·군장병·재소자 포교에 앞장서온 서울 강북구 도선사 조실 현성(玄惺) 스님이 1월 20일 입적했다. 법랍 53, 세…
동국대, 혜화관(중문) 개발 신축 건물 명칭 공모
공모기간 19일(금)부터 30일(화)까지... 교수,학생,직원,동문 등 모든 동국가족 대상 동국대 혜화관(중문) 개발 신축 건물 조감도 동국대(총장 한태식(보광))가 19일(금)부터 30일(화)까지 혜화관(중문) 개발 신축 건물 명칭을 공모한다.차량 진·출입이 가능한 교문의 역할을 하게 될 동국대의 새 신축 건물은…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사찰경영최고위과정 『2017학년도 7기 수료식』 거행
사찰경영최고위과정 7기 수료식 기념 촬영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사찰경영최고위과정 『2017학년도 7기 수료식』이 2018년 1월 18일 3시 동국대학교 정각원에서 거행됐다. 사찰경영최고위과정은 ‘이젠 사찰도 경영’이라는 모토 아래 그 필요성과 중요성에 입각한 시대적 요청에 부흥하여, 지난 2010년 3…
“종교계 투명성, 책임성, 공공성 실현을 위해 범종교계, 시민사회 뜻 모아”
종교투명성센터는 지난 1월 16일 오후2시부터 장충동 우리함께빌딩 2층에 위치한 ‘문화살롱 기룬’에서 출범기념 토론회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종교투명성센터는 종교계 투명성, 책임성, 공공성을 실현하기 위해 종교계 예산의 투명한 집행과 공개를 통해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재정운영과 예산 집행을 도모하고 종교계…
“문화재 관람료 제대로 따져보자”
‘새로운 불교포럼’ 2월3일 국회 의원회관서 세미나 ‘국립공원 문화재 관람료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새로운 불교포럼’(공동상임대표 최연·이희선·김윤길)과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의원실이 공동주최하는 세 번째 세미나 주제다. 행사는 2월3일(토) 오후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종교계 중재로 KTX해고승무원 환수금 문제 해결
KTX해고승무원의 환수금 문제가 극적으로 해결됐다. 1월 16일 대전지법(조정전담법관 정우정)이 “종교계가 제시한 중재안에 따라 KTX해고 승무원은 원금의 5%인 총 1억4천2백5십6만원(1인당 432만원)을 2018년 3월말까지 철도공사에 지급하고, 철도공사는 나머지 청구를 포기하는 내용의 조정을 권고할 예정”이라고 밝혔…
대한불교관음종, 『조세이탄광 수몰사고 희생자 위령재』 개최
대한불교관음종은 지난2017년 11월 30일 일본 ‘장생탄광 수몰사고를 역사에 새기는 모임(이하 새기는 모임)’ 측과 만나 추모 위령재에 관하여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하고 2018년 1월 20일 오후 1시 야마구치현 우베시 조세이탄광 수몰사고 희생자 추모광장에서 추모식과 위령재를 갖기로 했다. 이번 위령재는 관음종이 …
조계종 민추본, 남북고위급 회담 개최에 관한 논평
대한불교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이하 민추본)가 오는 9일 개최되는 남북고위급 회담에 대한 환영 논평을 냈다. 민추본은 논평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과 남북고위급 회담 개최에 대해 크게 환영한다’며, ‘이번 회담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의 평화적 개최를 넘어, 남북 간 신뢰를 회…
정원스님 소신 1주기 추모법회 봉행
정원스님 소신 1주기 추모위원회는 불기2562(2018)년 1월 7일(일) 오전 10시 삼각산 금선사 (서울 종로구 비봉길 137)에서 <민주․정의․평화의 수행자 정원스님 소신 1주기 추모법회>를 갖는다. 문의. 실천승가회 사무국 02-725-4277 정원스님 소신 1주기 추모위원회 대한불교조계…
동국대, 정시모집 대비 「THE 가까운 대입 상담실」 운영
동국대(총장 한태식(보광))가 수험생을 위한 정시모집 상담실을 운영한다. 동국대 입학처(처장 강삼모)는 오는 1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사흘간 충무로역 3번 출구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충무로영상센터 신관에 「THE 가까운 대입 상담실」을 열고 정시모집 상담을 진행한다고 29일(금) 밝혔다. 「THE 가까운 대…
영허당 녹원 대종사 영결식 봉행
지난 23일, 원적에 든 직지사 조실 녹원 대종사(법납 77세, 세납 90세)의 영결식이 27일 오전 11시 직지사 만덕전에서 종단장으로 엄수됐다. 영결식은 조계사 선림원장 남전스님의 사회로 다섯 번의 명종에 이어 개식, 삼귀의례, 어산어장 인묵스님의 영결법요, 동국대학교 총장 보광스님의 행장소개, 죽비 정진스님…
천태종 종정 도용 예하 신년법어
불기 2562년(戊戌年) 新 年 法 語 佛放光明現神通(불방광명 현신통)하니歡喜衆生發菩提(환희중생 발보리)하네佛垂慈悲說妙法(불수자비 설묘법)하니開悟衆生度生死(개오중생 도생사)하네 부처님이 빛을 내어 신통의 모습을 보이니기쁨에 찬 중생들이 보리의 마음을 일으키네.부처님이 자비를 드리워서 묘법…
“패러다임의 변화로 희망 넘치는 행복나라 건설하세!”
태고종 종정 혜초스님 태고종 혜초 종정스님 신년법어 불기2562(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맞아 태고종 종정 혜초 대종사가 모든 불자와 국민에게 신년법어를 내렸다.혜초 대종사는 개와 불교와의 인연을 이야기 하며 “개는 경전과 설화를 통해 화두의 소재, 악업의 결과, 불법의 수호자 등 다양한 역할을 수…
직지사 회주 녹원 스님 원적
세수 90, 법납 77 … 조계종 종단장으로 27일 영결 다비식 녹원 대종사 [사진 = 대한불교조계종]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을 역임한 직지사 회주 영허 녹원(綠園) 대종사가 세수 90세, 법납 77세를 일기로 12월 23일 저녁 원적에 들었다. 녹원 대종사의 장례는 대한불교조계종 종단장으로 봉행되며, 분향소는 직지…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세상 만들자"
조계종 진제 종정 무술년 신년법어 불기2562(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맞아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진제 법원 대종사(사진)가 모든 불자와 국민에게 신년법어를 내렸다.진제 법원 대종사는 “새아침에 솟아오른 태양이 사바세계에 지혜와 자비의 광명을 비추어 갈등은 화해로, 분열은 화합으로, 이기심은 자비심으…
 1  2  3  4  5  6  7  8  9  10    


광륵사



가장 많이본 기사
“변했슈, 변해도 너무 변했슈~”
“당진장(場)에서만 뻥튀기를 업으로 삼던 사람이 스무 명쯤 됐었슈. 내가 스물부터 이 일을 시작해 시방 꼭 57년짼데, 이젠 다 죽고 나만 남았슈. 뻥튀기로 평생을 살아보니 세상이 참 많이 변했다는 것을 알 수 있...
강소연 교수의 석가모니 부처님의 발자취를 따라 가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I) 1. 〔탄생지〕룸비니 동산 석가모니 부처님은 어떻게 세상에 오시게 되었을까? 만약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살아 계시다면, “부처님! 인간 세계도 육도윤회 중에 하나인데, 어떤 ...
정찬주 연재소설 따뜻한 슬픔 8
ⓒ 유동영 <제2장> 3회 외출 바람이 통하지 않는 사택 뒷방은 몹시 더웠다. 그렇다고 창을 열면 배 밭의 고랑이나 웅덩이 등에 살던 모기나 날벌레들이 날아들었다. 창문에 방충망을 쳤지만 파...
거덜 난 상상력 속에서 솟아오른 ‘투명한 답답함’
대한민국불교미술대전을 보면서 전통의 계승을 넘어 전통에 함몰 되어가는 모습을 본다. 작가들의 인고의 세월이 왜 없겠는가마는, 매년 봤던 작품들과 그게 그거다. 현대적인 작품들도 종교적 체험을 그려냈다고 하...
김영택 화백의 펜화여행 3
쌍봉사 철감선사 승탑 복원도 종이에 먹펜, 43X58cm, 2008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승탑으로 화순 쌍봉사 철감(澈鑑)선사 승탑을 손꼽는 분이 많다. 신라 경문왕 때 국사에 오른 철감국사 도윤스님(798~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