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문화ㆍ출판
“참 구도의 길, 세속에서 찾아낸 소설”
밀리언셀러 ‘해적’의 작가 김중태, 소설 ‘객승’ 펴내작가 “독자들에게 진 빚, 갚기 위해 공들여 쓴 작품” 백만 부 대하소설 <해적>의 김중태 작가가 독자에게 진 빚을 갚기 위해 집필한 소설 <객승>이 출간됐다. <객승>은 일찍 부모를 여의고 운명적으로 출가…
영산재 등 우리 무형유산 한 자리서 향유한다
(사)한국불교영산재보존회, 6월 4일 신촌 봉원사서 문화한마당6월 6일 제29회 남북평화통일기원 및 경제성장 위한 영산대제 세계무형문화유산이자 불교문화의 정수인 영산재를 비롯해 우리 무형유산을 한 자리에서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사)한국불교영산재보존회(회장 선암 스님)는 5월 25일 서울 …
[신간] 불교란 무엇인가·대각국사 의천 연구·당생성불
◆ 불교란 무엇인가 =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불교 본질에 대한 현시대적 물음의 답변이다. 현대인들이 느끼는 불교에 관한 궁금증에 답하면서 일반 불자들도 교리를 심화시킬 수 있는 ‘지침서’ 역할을 하는 책이다.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쉬운 우리말과 예시로 불교교리를 담백하게 설명한 부분이 특히 돋보인다…
생명나눔실천본부배 동호인 야구대회 개최
5월 28일 태릉 육군사관학교 야구장서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 이하 생명나눔)는 5월 28일 태릉 육군사관학교 야구장에서 '생명나눔실천본부배 동호인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에는 생명나눔 홍보대사인 전 LG트윈스 이광은 감독이 이끄는 생명나눔 위크앤드팀…
외국 군인 장교 가족들 한국불교문화 체험
5월 26~27일 서울 진관사서 외국군인 장교 가족들과 함께 하는 템플스테이 자료 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외국 군인 장교와 그 가족들이 서울 진관사를 찾아 한국 불교문화를 체험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수암 스님)은 5월 26일과 27일 서울 진관사에 국방대학교 안보대학원에서 위탁교육 중인…
고양 흥국사서 북한산 어린이·청소년 문화축제
6월10일 BBS 주관 … 동시와 산문, 그림그리기와 사진촬영 등 경연 제4회 북한산 어린이·청소년 문화축제(추진위원장 흥국사 주지 대오스님)가 6월 10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재 천년고찰 흥국사 경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문화축제를 맞아 고양시와 서…
강화 전등사, 열두 번째 이주민 문화축제 연다
5월 28일 오전 10시30분 경내서 … 이주민 1천여 명 참가 예정 지난해 5월 29일 열린 제11회 이주민문화축제 ‘아시아는 친구’ 강화 전등사가 아시아 이주민들을 위한 열두 번째 문화축제를 연다. 강화 전등사 (주지 승석 스님)는 5월 28일 오전 10시30분 경내에서 제12회 이주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대학생들, 사찰서 새로운 M·T문화 접해
불교문화사업단, M·T 문화개선 위한 템플스테이 체험 지원 봉선사 M·T템플스테이 모습. (자료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서울대와 동국대, 한국외대 대학생들이 사찰에서 진행된 M·T(Membership Training)에 참가하며 새로운 M·T문화를 접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수암 스님)은 대학 M·T 문화를 …
동방문화대학원대 차차석 교수, 길장 『법화유의』국내 초역
『관세음보살보문품 문구·기·송』도 펴내 가상대사 길장(嘉祥大師 吉藏, 549~623)은 중국 삼론종의 개창조사로 알려진 당대의 걸승이다.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시대적 요구를 수용해 대중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 그는 화엄경을 중시하는 그 시대의 학풍에서 반야사상에 입각해 법화경을 해석…
세상 모든 애쓰는 이들에게 보내는 햇살 같은 이야기
꽃도 꽃피우기 위해 애를 쓴다정목 지음, 꿈꾸는서재280쪽, 1만4000원 정목(正牧). 바른 방향으로 사람들을 인도하라는 뜻이다. 유나방송과 BTN불교TV, BBS라디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물하고 있는 비구니 정목 스님은 법명에 따라 소외된 이들을 위한 삶을 살아왔다. 누군가 귀 기울여 이야기를 들…
BBS 만공회 동참자 4만 1천6백 명 돌파
23일 전법발원 9시간 특별 생방송 ‘참 좋은 오늘입니다’ 방송 BBS 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10만 후원 공덕주 모임인 만공회가 출범한지 1년 5개월만에 동참자가 4만 1천6백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BBS는 더 많은 방송포교 불사의 원력 동참을 위해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법발원 9시간 특별 생…
올해 두 번째 신진작가 공모전 연다
법련사 불일미술관 6월 6일~19일 ‘동動작作반복’ 김효선_춤_종이에 수채화_68x57(cm)_2016. 서울 법련사(주지 진경 스님) 불일미술관은 6월 6일부터 19일까지 미술관 2관에서 두 번째 2017년 신진작가 공모전 ‘동動작作반복’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김효선․박승희․허효진 작가 3명이…
“저와 함께 마음의 고향을 찾아가볼까요?
누구나 한 번은 집을 떠난다도연 스님 지음, 판미동232쪽, 1만3000원 10년 전 카이스트(KAIST)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며 세계적인 물리학자를 꿈꾸었던 한 젊은이가 있었다. 하지만 1학년을 마친 어느 날 눈에 보이는 목표를 위해 경쟁하고, 자신의 가치가 성적으로만 평가되는 시스템 속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자…
[신간] 조선의 선비, 불교를 만나다·부처님의 정치수업·사자성어, 중국어를 만나다
◆ 조선의 선비, 불교를 만나다 = 조선의 유교와 불교의 상호 교유를 선두에서 추진해나갔던 유생과 스님들의 이야기다. 이들의 삶을 통해 조선시대 유교와 불교의 상호작용을 파악하는 한편으로 두 사상과 철학의 접점을 통해 진정한 삶의 자세가 어떠해야 하는지를 천착하고 있다. 조선이 건국된 후, 유불의 교…
“클래식 콘서트서 지친 몸과 마음 힐링하세요”
6월 2일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서 제3회 바리톤 김재일 힘 콘서트 개최 ‘국내 정상급’ 불자 성악가 김재일 씨가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할 대규모 콘서트를 마련했다. SJ아트컴퍼니와 Korea Ensemble CfH는 오는 6월 2일 오후 7시 30분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제3회 바리톤 …
 1  2  3  4  5  6  7  8  9  10    




가장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