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문화ㆍ예술
‘구인사 생전예수재’ 복원·보존 위한 시연회 열려
천태종, 6월 18일 구인사 예수재단서충북도 문화재위원 등 관계자 참석해 천태종(총무원장 문덕 스님)이 6월 1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충청북도 문화재 위원과 충북도청 문화재 관계자 등을 초청을 초청한 가운데 총본산 단양 구인사 광명전과 대조사전 앞 특설단에서 ‘구인사 생전예수재(生前豫修齋)’의 복원과 보…
천주교 서울대교구 역사관 개관 및 기념전시 ‘사도회관’ 개최
사도회관 공간의 역사, 서울대교구 시간의 역사 등 전시 우리나라 역사 속 가톨릭교회의 변화와 성장 소개 천주교 서울대교구 순교자현양위원회(위원장 정순택 주교)와 한국천주교순교자박물관(관장 원종현 신부)은 6월 25일 오전 11시 ‘천주교 서울대교구 역사관’을 열며, 개관기념전시 ‘사도회관’을 개최한다. …
정찬주 장편소설 ‘천강에 비친 달’ <10회>
천강에 비친 달 &lt;10회&gt; 은부채 신미는 늦잠을 잤다. 그 바람에 출가한 이후 처음으로 새벽예불에 나가지 못했다. 그러나 신미를 깨우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신미는 아침공양 시간 뒤에 겨우 일어났다. 그것도 주지스님의 헛기침 소리를 듣고서야 잠자리에서 일어났다. 주지스님이 문밖에서 서성…
태고종, 『제6회 제주불교 전통지화 및 장엄전시회』 개최
제주불교 전통지화(紙花) 및 장엄전시회 출품작들 한국불교태고종 제주교구종무원(종무원장 보산스님)이 주최하고 제주불교장엄연구회(회장 지화)가 주관하는 『제6회 제주불교 전통지화(紙花) 및 장엄전시회』가 불기2562(2018)년 6월21일부터 6월24일까지 서울무역전시켄벤션센터 (SETEC)에서 열린다. 종이로…
봉은사, ‘스리랑카 국내 거주민들을 위한 불교문화행사’ 개최
6월 24일, 150여명 스리랑카 불자 초청, 양국 문화교류공연 열어 봉은사(주지 원명)는 오는 6월 24일(일), 오후 3시부터 스리랑카 대사관 관계자 및 이주근로자, 다문화가정 15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불교문화공연을 마련한다.봉은사를 소개하는 사찰안내를 시작으로 거문고 연주와 함께하는 다도 시연, 국악오케스트…
『기억의 간격』 서윤희 작가 오픈 스튜디오 展
영상 화면_이스탄불의 흑해 바다에서 퍼포먼스 작업 중인 작가와 터키 여인 (1) 서윤희는 “치유의 화가”로 불린다. 작업의 과정 속에서 체득한 자각의 내용은 치유의 과정으로 작품과 스스로에게 녹아 세상과의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고 작가는 믿는다. 작가는 『기억의 간격』이라는 타이틀로 15여 년간 회화를 …
목동 국제선센터, 『나눔 템플스테이』 진행
마리아수녀회 꿈나무마을 &lt;초록꿈터&gt; 학생들, 불교문화 이해하는 시간 가져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센터(주지 탄웅스님)는 지난 6월 9일(토)부터 10일(일)까지 (재)마리아수녀회 꿈나무마을(원장 서상문 베드로 수사) &lt;초록꿈터&gt;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눔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
청량사 둥근소리 합창단 『제5회 정기연주회』 개최
문화포교의 으뜸사찰 경북 봉화 청량사의 ‘둥근소리 합창단’이 불기2562(2108)년 6월 28일 영주시민회관 대강당에서『제5회 연주회』를 개최한다. 봉화, 영주, 안동 등 광범위한 지역의 청량사 신도님들의 신심과 어린이회, 학생회 등의 자 부모님들, 그리고 불교음악에 관심 있는 분들로 구성된 ‘둥근소리 합…
여행은 한국으로, 체험은 템플스테이로
한국불교문화사업단, &lt;KOREA MICE EXPO 2018&gt;과 &lt;한국국제관광전(KOTFA)&gt;에 참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템플스테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외 여행·관광업계에서 템플스테이와 지역을 연계한 여행상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 이…
정찬주 장편소설 ‘천강에 비친 달’ <9회>
천강에 비친 달 &lt;9회&gt; 동별궁의 정담 두 대의 가마는 창을 든 어영청 군사들의 호위를 받으며 나아갔다. 꽃가마 안에는 함허와 신미가 타고 있었다. 함허는 눈을 지그시 감고 있었고 신미는 불안하여 밖의 동정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었다. 가마의 행선지를 정확하게 아는 군사는 아무도 없었다. …
꽃그늘 아래서 탑의 노래를 듣다
ⓒ 유동영 유동영 언어도단 사진여행22 나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나는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나는 자유다. -카잔차키스 묘비명 사족: 니체를 흠모하고 불교에 심취했던 카잔차키스 묘를 찾아가 그의 묘비명을 보고 놀란 적이 있다. 마치 무소유의 삶을 살다가 간 수행자의 탑을 보는 듯했다. 소박…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주홍콩한국문화원에서 ‘한국 불교문화 체험주간’행사 개최
맛과 멋이 넘치는 홍콩에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 소개 맛과 멋이 넘치는 홍콩에서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가 홍콩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이 오는 6월 11일(월)부터 6월 17일(일)까지 홍콩에서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201…
BBS·네이버클로바와 손 잡고 음성 경전서비스 시작
‘네이버 클로바’앱 · 네이버AI스피커에서 듣는 경전 “클로바~오늘의 부처님 말씀 들려줘” “클로바~반야심경 틀어줘!”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바쁜 삶 속에서도 부처님 말씀을 들으며 힐링하고 싶은 불자들을 위해 음성 불교 경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BBS불교방송은 네이버 클로바와 손잡고, 스마트…
정찬주 장편소설 ‘천강에 비친 달’ <8>
천강에 비친 달 &lt;8회&gt; 첫눈 신미는 승려가 된 이후 처음으로 백일기도를 무탈하게 끝냈다. 늦여름에 땀을 쏟으며 시작한 백일기도는 찬바람이 엄습하는 초겨울 문턱에서 회향했다. 신미는 사십이수관세음보살이 영험하다는 것을 몸과 마음으로 깊이 절감했다. 사십이수관세음보살이 준 가장 큰 가피…
봄날은 갑니다, 덧없이 갑니다
ⓒ유동영 유동영 언어도단 사진여행21 눈부신 봄날입니다다시 만나 다행입니다 봄날은 갑니다덧없이 갑니다거룩한 침묵을 통해서 듣기 바랍니다. -법정스님 마지막 법문 중에서 사족: 덧없음을 깊이 자각해야만 어둔 생에 환한 불이 켜지는 것이 아닐까. 덧없는 생이기에 오히려 더 치열하게 살아야 하지…
 1  2  3  4  5  6  7  8  9  10    


광륵사



가장 많이본 기사
이학종 시인의 당진편지 19
망종(芒種)이 지나니 현묘재의 매화나무 다섯 그루에 촘촘히 달린 매실들도 제법 튼실해졌다. 해마다 이맘때면 10킬로그램 정도 매실을 구입해 매실청을 담갔는데, 올해부터 직접 수확한 매실로 담글 수 있게 되었다...
『간다, 봐라』 1위
<조계종불교전문서점> 주간베스트 06/08 ~ 06/14, 문의 = 02-2031-2070~3 순위 도서명 출판사 저자 1 간다, 봐라 김영사 리경 엮음 2 ...
‘힐링’이라는 말
「힐링 담론의 첫 번째 특징은 개인의 육체적 질병에 국한하지 않으며, 종교적 배타성에서도 벗어나서 광범위한 청중을 거느리게 되는 것이다. 힐링 담론의 포용성 때문에 폭넓은 범위의 인구집단에게 호소력...
6월 열린논단, “인공지능(AI)의 몇 가지 문제와 불교
계간 <불교평론>과 경희대 비폭력연구소가 주관하는 열린논단 6월 모임이 21일(목) 저녁 6시30분 서울 강남구 신사동 <불교평론>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모임의 주제는 “인공지능(AI)의 몇...
'영암당 임성대종사 열반 31주기 추모 다례재�
서울 봉은사, 6월 20일 오전 11시 경내 법왕루와 부도전서 봉은사(주지 원명)는 오는 6월 20일(수), 오전 11시(사시기도 후) 법왕루와 부도전에서 '영암당 임성대종사 열반 31주기 추모 다례재'를 봉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