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우수상 – OHHO(오호)팀 온고지신-꽃살문 ‧ 단청 뱃지 세트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명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제9회 불교문화상품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고 불기2567(2023)년 11월 23일(목) 오후 2시 템플스테이홍보관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공보전 시상식 단체 사진
이번 공모전에는 높은 완성도와 실용성을 자랑하는 상품 총 140여 점이 출품되었으며,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아쉽게도 대상 작품은 선정되지 않았으며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을 포함하여 총 16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 – 한미정 명상’,‘연잎 잔세트 ‧ 향꽂이

우수상 – 안진석 목탁 인센스 홀더

우수상 – 3H 템플스테이 인센스 홀더
이번 공모전 선정작으로 우리의 전통을 살리면서도 현대와 어우러지는 상품을 제작한 △OHHO(오호)팀의 <온고지신-꽃살문 ‧ 단청 뱃지 세트>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목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제작한 안진석씨의 <목탁 인센스 홀더>와 △3H팀의 템플스테이 로고 디자인을 활용한 <템플스테이 인센스 홀더>, △마지막으로 한미정씨의 수공예 도자기 제품으로 템플스테이 로고와 불교를 상징하는 연꽃을 활용한 <명상’,‘연잎 잔세트 ‧ 향꽂이>가 선정됐다.

우수상수상자가 단장스님께 작품 설명하고 있다.(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또한 특별상에는 <바느질 명상 – 오성미>, 입선은 <꽃살문 종지세트 – 김은희>, <사다나 – 서동우>, <템플스테이 드립백 세트 – 원종오>, <템플스테이 소반과 의자 – 이준지>, <템플스테이 문구세트 – 밴드컴퍼니>, <템플스테이 마그넷& 워터볼 – 김경남>, <불교의 향 ‘5진’ - 김정예>, <힐링 인더 우드 – 홍유진>, <산사 모빌만들기 – 스튜디오 무상>, <초롱등 만들기 – 우장명>, <팔상전 콘센트 가리개 - 왓애버우두>가 선정 됐다.
수상작 일부는 상품화 작업을 통해 한국전통‧불교문화와 템플스테이를 알리는데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자 명단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templestay.gcontest.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상한 참가자 작품은 11월 23일부터 한 달간 템플스테이홍보관에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