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해기념관은 불기2565(2021)년 10월 15일(금)부터 10월 24일(일)까지 청소년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제25기 만해학교 교육키트> 100세트를 제작 및 배포한다.
매년 가을, 만해기념관에서 개최해 온 <만해학교>를 집에서 직접 만날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 키트로 제작했다. 만해 한용운을 주제로 한 책과 시화 DIY 만들기 재료 등 7종으로 구성됐다. 만해학교 꾸러미는 신청자의 자택으로 배송되며 교육 키트는 각 가정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QR코드와 신청 링크(http://naver.me/5aVAIxBP)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한다. 비용은 무료다.
1996년부터 지속해 올해로 제25기를 맞이하는 <만해학교>는 만해기념관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만해 한용운을 주제로 역사·문화·예술을 아우르는 인문학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전통적으로 역사 강좌 및 문화예술 체험 수업으로 구성한 전일제 행사를 매년 가을에 개최해왔다. 올해에는 2021년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을 통해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제25기 만해학교 교육키트>를 제작 및 배포한다. 이를 통해 유적지 탐방 및 문화예술 향유에 대한 참여자의 갈증을 해소하고 만해 한용운의 민족정신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