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 비대면 프로그램(사진. 천태종복지재단 제공)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대표이사 문덕스님·천태종 총무원장)에서 운영하는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원장 김선옥)이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1 비대면 보육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가정돌봄 증가에 대응해 가정 내 효과적인 비대면 보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개최된 공모전에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이 “Zoom으로 만나는 우리 선생님”이란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은 코로나19로 인해 등원하지 못하는 영유아들에게 영상 업로드 와 놀잇감을 가정에 배송하는 등 기존의 방법으로 가정보육을 지원하였으나, 단방향 소통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어린이집은 “Zoom으로 만나는 우리 선생님”이라는 비대면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Zoom으로 만나는 우리 선생님”을 통해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다양한 가정이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했고, 이는 투명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됐다.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 원장 김선옥은 “코로나 19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들이 누릴 수 있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 아닌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놀이방법접근으로 영유아들의 놀이를 지원함으로써 가정과 소통하며,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재원 학부모님은 비대면 열린어린이집에 참여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이 조성되었고 더불어 영유아들은 코로나19 시대에 적응하며 다양한 놀이경험을 통해 모두가 올바르게 자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