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줌 온라인 미팅으로 참여

(사진=현안 스님)
(사)위앙종은 선 명상 지도법사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안 스님과 함께 불교공부를 할 수 있는 온라인 불교 공부반을 마련했다.
이 수업은 나이, 종교, 성격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1월 10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줌 온라인 미팅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신청서 https://forms.gle/PJzMbcvthvCrVA6E8 로 하면 된다.
현안 스님은 미국에서 영화 스님을 통해 선명상을 접하고, 대승불교에 입문하였으며, 지난 10여 년 간 국내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에서 선 명상 지도자로 활동했다. 특히 이번 수업은 선 명상에서 그 범위를 넓혀 부처님의 가르침 중 왕생, 정토, 사후세계, 윤회, 인과, 염불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진다.
현안 스님은 “많은 이들이 정토불교와 염불에 관심이 있지만,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너무 적다”며 이번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것을 권했다. 또한 “서구식 사고 방식을 가진 현대인들은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가 필요하다”며 종교, 인종, 학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안 스님은 참여자들과 함께 평일 또는 주말에 서울 시내 찻집, 카페, 미술관 등에서 모이는 시간도 가져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안 스님(위앙종 선명상 지도법사)
미국 위산사에서 영화선사를 은사로 출가 BBS불교방송(청주) 4시 불교산책 "현명한 선택" 3년간 공동진행 불광미디어, 문화일보, 오마이뉴스, 브런치 등 활발한 연재작가 활동 현) 한국, 유럽, 미국을 오가며 위앙종 선명상 지도법사로 활동 중 저서 [보물산에 갔다 빈손으로 오다] 영화스님 법문 및 저서 한국어 옮김: [불유교경], [복 있는 당신께, 다르마 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