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불교음악원은 불교의식과 불교행사 등 불교포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불교합창단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불교합창단의 정체성 확립과 전문적인 합창교육을 목표로 제5기“불교합창아카데미”를 모집한다.
‘합창교육’은 『붓다』, 『보현행원송』 등의 찬불가를 작곡한 불교음악원 원장을 맡고 있는 박범훈 동국대 석좌교수가 총지휘하고, 전 국립창극단 예술감독인 김성녀 불음합창단 예술 감독이 찬불가와 연기 등을 지도하며, 창작찬불가는 박천지 봉은국악합주단 지휘자와 작곡가들이 직접 지도한다.
국악풍의 곡은 국악계의 스타 박애리, 최수정 선생이 지도하고, 뮤지컬은 뮤지컬협회 이사장인 유희성 서울예술단 단장, 그리고 한국무용은 불교음악원 무용지도위원인 강미숙 선생이 담당한다. 또한 불교음악 이론을 신설하여 한국불교음악학회 학술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소희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다.
불교합창에 관심 있는 스님과 불자는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 시에는 수료증이 수여되고 불교음악원 정회원 및 불음합창단 단원 우대, 불교방송 및 불교행사에 출연하게 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2022년 06월 02일(목)부터 2022년 7월29일(금)이며, 합격자 발표는 2022년 8월 22일(월) 개별통지한다.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www.buddhism.or.kr) 및 불교음악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문의 _ 02.3218.4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