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 BTN불교TV뉴스에서 유정주 국회의원 일일 앵커로 나서
전국의 부처님오신날 봉축소식 전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현역 불자 국회의원 최초로 일일 뉴스 앵커로 나서는 유정주 국회의원 (사진제공 BTN불교TV)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에서는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현역 국회의원이 최초로 뉴스 앵커에 도전한다.
부처님오신날 다음날인 5월 20일 BTN불교TV 뉴스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유정주 국회의원이 앵커를 맡아 전국에서 봉행된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소식 등을 전할 예정이다.
유정주 의원은 불자 국회의원들의 신행모임인 국회 정각회 소속으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과 원내부대표 등을 맡고 있다.
지난 17일 BTN 뉴스 사전회의에 참석한 유정주 국회의원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국민의 대표이자 불자의 한사람으로써 일일 앵커를 맡게 되어 영광이다. 코로나19로 힘드신 국민들과 불자들에게 희망과 치유가 되는 뉴스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일일 뉴스 앵커 리허설을 앞두고 BTN불교TV 보도국 남동우 부장, 김미진 아나운서와 회의 중인 유정주 국회의원 (사진 제공. BTN불교TV)
BTN불교TV에서는 2018년부터 매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일일 이벤트를 기획하여 시청자들에게 즐거움과 신선함을 전하고 있다.
2018년에는 중앙승가대 학인 스님이 일일 기자로 참여했고, 2019년에는 중앙승가대학교 교수이자 BTN '자현스님과 떠나는 붓다로드' 진행자 자현스님이, 2020년에는 동국대 불교학술원 전자불전문화콘텐츠연구소장이자 BTN '진명스님의 지대방' 진행자인 진명스님이 BTN 뉴스 앵커를 맡은 바 있다.
유정주 의원이 일일 앵커로 나서는 BTN불교TV 뉴스는 5월 20일 목요일 오전 7시, 오전 10시, 오후 7시, 오후 10시 각각 방송된다.
전국케이블TV, IPTV(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인터넷 홈페이지 그리고 BTN과 BTN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