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천문화교류재단 주관 4월27일~5월21일 공모접수…예·본선 거쳐 5월 26일 시상식
‘제6회 아천 효문화예술제’ 시상식과 공연이 5월 26일 오후3시 경기도 의왕시 여성회관에서 열린다.
이 예술제는 부모사랑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충효와 더불어 생명존중의 정신을 함양하고자 정부, 국회, 광역자치단체의 후원 아래 아천문화교류재단(이사장 성민스님)에서 매년 실시해 온 문화행사로 매 회마다 지역 사회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상식에 앞서 효문화예술제는 문학, 음악, 미술 부문 공모에 나서 연령 별로 유치부, 초저·초고학년부, 중등부, 일반부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접수는 4월 27일부터 5월 21일까지 아천문화교류재단 효문화선양회에서 받는다. 5월 25~26일 예·본선을 거쳐 5월 26일 당일 시상식이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푸짐한 상이 준비돼 많은 학생들이 응모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국회의장상을 비롯해 교육부장관상, 경기도와 인천시 교육감상, 경기도지사상과 경품 등이 마련돼 있다.
이사장 성민스님은 행사 개최와 관련 "최근 우리 사회는 세대 간 갈등과 지나친 입시 경쟁으로 인해, 전통가치인 효사상이 사그라지고 있다"면서 "이번 예술제가 주위에 대한 관심과 함께 배려하는 사회를 복원하는데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재)아천문화교류재단 효문화선양회 http://www.gotoworld.kr
031)423-0108 acef33@hanmail.net
아천문화교류재단 제 5회 효문화예술제 시상식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