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회장 혜만 스님)는 6월 27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쉽고 재미있게 놀아 Dream’란 주제로 제55회 여름불교학교를 위한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당초 육지장사에서 예년처럼 1박2일 일정으로 열릴 예정이었던 지도자강습회는 메르스 확산에 따라 1일 교육으로 변경됐다.
강습회에서는 불교학교에서 바로 활용해 지도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기법과 활용(최태규 아람레크리에이션기획 대표) △전래놀이, 뉴스포츠, 공예 등 체험프로그램(이수진, 신옥진, 진성철 외 본회 교육연수팀) △찬불가 율동 교육과 활용(이다연 본회 문화포교팀장) 교육을 실시한다.
또 행복문화연구소장 원빈 스님의 ‘행복한 지도자’를 주제로 한 특강도 마련된다.
협회는 “각 사찰의 여름방학 불교학교(템플스테이) 준비를 더 이상 미룰 수 없기에 1일 교육으로 변경해 개최하게 됐다”면서 “메르스 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체온계와 손 소독제, 마스크 제공 등 안전 절차를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찰법회와 불교학교 지도자, 템플스테이 실무담당자, 포교사는 6월 24일 오후 1시까지 인터넷 다음카페(http://cafe.daum.net/burec)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인터넷 메일(burec@daum.net)이나 팩스로 접수한 뒤 참가비 5만원을 입금하면 된다.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전화 (02)738-7860 팩스 (02)738-7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