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옥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기현)에서는 금호동 주민들의 복지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옥수종합사회복지관 분관 금호복지관(성동구 금호산2길 16)’ 개관식을 불기2568(2024)년 3월 8일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지역주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해 금호복지관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관을 기념해 ‘개관 축하 메시지 작성 이벤트’와 ESG경영 실천에 따른 ‘우리 동네 활동가 양말목 티코스터 만들기’ 등 개관을 기념하는 행사도 주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진행되었다.
금호복지관은 기존 금호경로당을 리모델링했으며, 연면적 181㎡에서 지상 1층~지상 3층 규모로 올해 2월 19일 준공됐다. 금호복지관에서는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사업, 복지상담소 운영, 문화·여가 프로그램, 온기 나눔 누리소 등을 운영한다.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아동부터 노인까지 맞춤형 프로그램, 사례관리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권기현 옥수종합사회복지관장은 “금호복지관 개관을 통해 복지 접근성을 높여 많은 주민들이 찾을 것이며, 늘어나는 복지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