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은 올 겨울을 시작으로 저소득층 독거어르신께 건강한 사찰음식으로 구성된 생신 상을 대접해드리고, 생애 잊지 못할 생신의 날을 만들어드리는『동행수라』사업을 올 겨울부터 시작한다.
『동행수라』 사업은 예전에 궁중에서 임금에게 올리는 밥을 높여 이르던 말인 ‘수라’의 어원처럼, 어르신들에게 생신날 따뜻하고 극진하게 생신상을 대접하고자 하는 자식된 마음에서 시작됐다.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자공스님은 “독거 어르신들이 우리 모두의 어버이라는 마음으로, 생신날 딱 하루만큼은 이 분들이 극진히 대접받는 특별한 날로 만들어 드리고자 『동행수라』 사업을 시작했다”며 사업 추진의 소회를 밝혔다.
『동행수라』 사업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운영하는 사찰음식전문점 발우공양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동행수라』 사업 대상자 추천은 서울노인복지센터가 수행하기로 흔쾌히 협력을 약속했다.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은 생신날에 고급 음식점인 발우공양으로 초청을 받아 정갈한 사찰음식을 공양하면서 아름다운동행 지원단(자원봉사자)과 함께 생신을 축하 받는다. 지원단원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말동무가 되어주고, 조계사에서 예불 드리는 것을 돕거나 함께 새해 소원을 빌어드리는 등, 어르신들의 바로 옆에서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서울노인복지센터, 아름다운동행 지원단 모두가 힘을 합쳐 어르신들에게 생애 잊지 못할 수라상을 선사한다. 올해도 역시 한파가 예상되는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지만, 이들의 열정과 사랑으로 일궈진 『동행수라』 사업이 어르신들의 추운 마음을 따스하게 녹여드릴 것으로 기대된다.
『동행수라』 사업의 사용기금은 본 재단에서 올해 초부터 불교계 공적사회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모금운동캠페인 ‘8만4천결사’에서 사용할 예정이며, ‘8만4천결사 모금운동’을 통해 지원되는 ‘제1호 사업’ 이다.
8만4천결사 동참가입문의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 02-737-9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