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붓다의 독자들로 구성된 산행모임 ‘백산백사’가 10월 10일(두째주 토요일) 서울 인왕산과 북악산 종주 산행코스에서 번개산행을 갖는다.
미디어붓다 독자나 산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환영.


모임 시간 및 장소는 10일 아침, 10시 30분. 종각역 3번 출구로 나오셔서 좌측으로 돌면 종로타워 앞. 종로타워 앞 광장에서 집결.
산행코스는 종로타워 앞 집합- 마을버스 02번 승차 후 이동-성균관대학교 후문 하차-와룡공원-말바위쉼터-북악산 입구(신분확인 절차)-숙정문-곡장-청운대-북악산 정상-창의문-인왕스카이웨이-인왕산 입구-인왕산 정상-범바위-석파정-사직공원-하산완료.
난이도: 초급. 소요시간(약 4시간).
준비물: 산행중 음용할 생수와 간식(초콜렛, 사탕). 간단한 점심 도시락. 등산화 및 등산복 착용 필수! 우비. 사진촬영을 위한 카메라도 있으면 지참하세요.
연락처: 이주영님 (011-347-5126)
***기타 : 사진이 나오는 신분증 필수 지참. 북악산은 신분 확인 없이는 입산이 불가능한 곳입니다.
다음은 백사백사 김진호 산행대장의 편지.
백산백사 법우님들.
한가위 명절이 지나고 나니 계절이 성큼성큼 깊은 가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산꼭데기는 어느새 붉은빛 단풍이 채색을 시작하고 있더군요.
파랗던 은행나무 가로수들도 노란색 물이 들기 시작을 하구요.
햇볕 가려진 그늘은 제법 선선함을 느낄 정도니 빠르게 가을이 당도한듯 싶습니다.
몇해 전이던가요?
추석 지난 이 무렵 인왕산을 찾았다가 너무도 보기좋은 단풍을 감상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번개산행에서도 그 곱던 단풍을 감상하면 좋겠지만 인왕산의 단풍은 좀 이른듯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북악산과 인왕산에서 보는 조망은 무척 훌륭하답니다.
서울시내 조망을 비롯해서 아름다운 삼각산의 연봉과 특히 인왕산에서 바라보는 서울 서쪽의 조망도 이렇게 시계가 좋은 가을이면 기대할만 하답니다.
북악산과 인왕산을 연계해서 종주산행을 하며 가을 풍광과 함께 서울 시가지 조망을 감상하는 산행도 왠지 기대감이 생겨나지 않으신지요?
산행거리는 그다지 길지는 않지만 그래도 오르고 내리고 하는 재미가 있어 초보자들도 크게 무리없이 산행이 가능한 코스이오니 많은 참석을 기대해봅니다.
특히 북악산이나 인왕산은 역사의 흔적들이 많이 서려있는 곳이니 더욱 의미있는 산행이 될듯 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입니다. 신종플루 그리고 감기 조심하시고 북악산에서 뵙겠습니다.
산행대장 김진호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