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Now!!

위대한 탄생의 스타 가수 백청강 팬클럽<br>위드아시아 통해 캄보디아에 아름다운 기부

이학종기자 | urubella@naver.com | 2012-02-17 (금) 10:54

최근 백청강의 팬들이 MBC위대한 탄생 우승 후 처음 맞는 백청강의 생일(2월 19일)을 축하하기 위해 캄보디아와 아프리카를 비롯한 빈곤국에 의미 있는 기부를 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백청강의 팬덤 싸이트인 디시인사이드 백청강 갤러리는 캄보디아 절대빈민지역인 뿌레이벵주 뿌레이끄랑 마을과 끄로읏 마을에 거주하는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해 ‘Donated by 한국가수 백청강 Singer Baek Chung Kang in Korea’ 라는 타이틀로 국제구호 비영리 NGO인 본 사단법인 위드아시아 WITHASIA(이사장 지원 스님)에 기부하여 우물 2곳과 화장실 1곳을 만들었다. 이에 현지 어린이들과 주민들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서툴지만 한글로 정성껏 쓴 피켓을 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해 감동을 주고 있다.

크게보기
위대한 탄생으로 스타가 된 가수 백청강의 팬들이 보내준 성금으로 캄보디아 빈민들이 위생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되었다. 사진은 백청강의 이름이 새겨진 표지.

크게보기
새롭게 설치된 우물에서 깨끗한 식수를 마시며 고마워하고 있는 캄보디아 국민들.

캄보디아에 화장실과 우물 건립 등 위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위드아시아WITHASIA의 캄보디아 전근수 지부장은 “물이 부족한 시기에 우물사업이 지원되어 매우 시기적절하였고, 주민들은 감사한 마음으로 깨끗한 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두 칸짜리 화장실도 대로변에 설치하여 주민들은 물론 등하교 하는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전해왔다.

현재 캄보디아에서 최빈곤 주(州)인 뿌레이벵주 빈민지역에 있는 뿌레이끄랑 마을과 라오스 소수민족이 사는 끄로읏 마을에 2011. 4월부터 어린이공부방을 1개씩 설립하여 2곳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어린이공부방은 물론 마을에는 화장실이 없어 어린이, 노약자를 비롯한 마을주민들이 갖가지 질병의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마을 사람들이 대부분 들판이나 노천에서 대소변을 해결을 하다 보니 위생상태가 심각하여, 우기에는 인분이 비에 섞이고 심지어 우물까지 스며들기까지 했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물이 정강이까지 차올라 오염된 물이 어린이 몸에 스며들어 조그마한 상처에도 세균 감염이 커 큰 상처로 번지게 되고, 거의 유일한 치료책인 민간요법으로 만든 약물조차 오염된 물로 만들다보니 대부분의 환자가 2차 감염이 될 수밖에 없었다.

이에 위드아시아는 이들 지역을 비롯한 절대 빈곤지역 주민들의 질병의 근본적인 원인 중의 하나인 화장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마을 공동 화장실 짓기 결연 캠페인’을 벌여 현재까지 공동 화장실 25개를 설치하였다. 아울러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확보하지 못해 고통 받는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해 식수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백청강의 팬들은 이번 기부에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빈민지역의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해 우물과 화장실 사업을 지속적으로 참여할 의지를 밝혔다.

또한 디시인사이드 백청강 갤러리 뿐 아니라, 백청강의 다음카페 위드청에서도 이번 생일을 맞아 연탄기부와 더불어 배달 봉사를 하였고, 아프리카 신생아를 위한 모자뜨기(네이버 카페 원석), 정신지체장애자를 위한 기부 등 백청강 뿐 아니라 그의 팬들도 꾸준한 봉사와 기부를 실천하여 건전하고 모범적인 팬덤 문화를 이끄는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위드아시아는 아시아 지역 빈곤·소외계층과 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국제구호 비영리 법인으로서 지난 10여 년 동안 북한 어린이들을 돕는 인도적인 지원 사업을 전개해왔으며, 국제구호사업으로 인도,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등에 학교 및 공부방을 건립하고 각 나라 절대 빈곤 지역 마을에 화장실, 우물설치와 지붕 개보수, 기초의약품 지원 등 다양한 국제구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국내에서는 소외계층 지원 사업으로 원폭2세 환우 쉼터인 합천평화의 집과 연계하여 원폭피해자 및 2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문의:
위드아시아 서울사무국(110-350) 서울시 종로구 운니동 월드오피스텔 705호 전화 02-3444-8007 전송 02-3444-8089

법인사무국(608-812) 부산시 남구 대연4동 747-54 전화 051-322-7902 전송 051-324-7902 홈페이지 www.withasia.kr 메일 withasia21@gmail.com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