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 문화

BBS·양주 청련사, ‘제2회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 개최

염정우 기자 | bind1206@naver.com | 2025-06-20 (금) 15:19

놀이처럼 즐기는 어린이 맞춤형 명상 체험 원데이 클래스



크게보기
 


BBS불교방송(사장 서진영)이 (재)천년고찰 청련사(회주 상진 스님)와 함께 작년에 이어 <제2회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 MEDITATION FOR KIDS>를 개최한다.


이번 명상 클래스는 6월 21일(토), 22일(일), 28일(토), 29일(일) 총 4일간 양주 청련사에서 진행되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형 명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명상을 어렵게 느끼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서 명상을 익히고 내면의 힘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전 10시 입소식을 시작으로,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주의집중 명상’이 진행된다. 호흡 명상과 싱잉볼 명상, 만다라 명상을 배우며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버거, 주먹밥, 마카롱, 과일 등으로 구성된 핑거푸드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음식의 색깔, 냄새, 감촉, 맛에 집중하는 ‘나무늘보 먹기명상’도 경험하게 된다.


오후 프로그램은 ‘감각자각 명상’으로 이어져 걷기 명상과 어린이 요가 니드라를 통해 감각을 깨우고 집중력을 높이며, ‘정서지능 명상’ 시간에는 감정 인지 및 스트레스 관리를 돕는 자애명상과 마음 바라보기 명상을 진행한다.



크게보기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힐링 악기인 ‘핸드팬’ 특강이 새롭게 신설됐다. 직접 연주를 체험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치유와 창의성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녁 시간에는 보호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가족 공감명상과 싱잉볼 힐링 명상, 그리고 사운드테라피 그룹 사맛디와 함께하는 음악 테라피가 진행되며 원데이 클래스의 하루를 마무리하게 된다.


<제2회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는 경기도 종교계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모 선정 사업으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선착순 신청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으며, 일부 날짜는 이미 마감되는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참가 신청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게보기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