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우 기자
bind1206@naver.com 2025-03-31 (월) 10:30BBS 라디오, 4월 2일(수) 오전 9시~ 오후 4시
BBS불교방송이 불기2569(2025)년 4월 2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7시간 특별 생방송 <함께 지켜요, 우리의 도량>을 방송한다.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 사찰들을 지원하기 위해 BBS불교방송은 전국 라디오를 통해 피해 상황을 알리고 따뜻한 자비의 손길을 모은다.
이번 방송에서는 큰 피해를 입은 고운사의 주지 동운 스님과 안동 대원사의 주지 도륜 스님과의 전화 연결을 통해 피해 상황을 직접 듣고 <복 짓는 공덕> 진행자 자용 스님의 경북 도반들에게서 생생한 지역 소식을 알아본다.
또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의 묘장 스님과 '아름다운 동행'으로부터 현재 구호 상황과 모금 참여 방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산불 피해 이웃과 불교 문화유산 재건을 위한 모금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현재 BBS불교방송 취재 결과 따르면 대한불교조계종 제16교구본사인 의성 고운사를 비롯해 운람사, 용담사 등 여러 말사, 대한불교조게종 제10교구본사인 은해사의 말사인 청송 수정사, 보광사 등이 화마에 큰 피해를 입었다.
BBS불교방송 관계자는 “이번 방송을 통해 많은 이들이 함께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피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불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