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 · 신행 > 수행

“죽으면 어떻게 될까?” 윤회 토론회 개최

염정우 기자 | bind1206@naver.com | 2025-01-09 (목) 13:06

크게보기 


윤회에 대한 많은 의문에 포괄적으로 대답하기 위해 윤회 공개토론회가 개최된다.


근본경전연구회 해피법당(해피스님)과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불교와심리연구원은 <죽으면 어떻게 될까?(부처님이 가르쳐준 윤회 이야기)>를 주제로 ‘윤회 토론회(청중과의 질의응답 - 와서 물으면 답이 있습니다!)’를 불기 2569(2025)년 1월 18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동국대학교 혜화관 2층 고순청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공개토론회에서는 △해피스님이 「죽으면 어떻게 될까?(부처님이 가르쳐준 윤회 이야기)」를 중심으로 발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윤희조 교수가「불교상담의 관점에서 윤회에 대한 시각」 발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또한 이번 공개토론회는 불기 2569(2025)년 2월 9일(일) 오전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금정총림 범어사 선문화관 대강의실에서도 진행된다.


근본경전연구회 해피스님은 “윤회에 대한 많은 의문에 포괄적으로 대답하기 위해 윤회 토론회를 개최한다”면서 “오셔서 대화에 참여하면 부처님 가르침에 의한 충분한 대답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근본경전연구회는 부처님 사후 생겨난 후대의 교재들을 기준하지 않고, 부처님 살아계신 동안 직접 설해 진 가르침들(디가 니까야-맛지마 니까야-상윳따 니까야-앙굿따라 니까야 등)을 기준으로 하는 공부를 통해 부처님 가르침의 진정에 접근하고 있다.

또한, 한국붇다와다불교 해피법당 해피 스님을 중심으로 ‘가르침의 진정 찾기’와 ‘경전 대로 수행하기’를 통해 「불교를 부처님에게로 되돌리는 불사(佛事)」를 표방하며 공부하고 있는데, 두 개의 홈페이지(nikaya.kr & sutta.kr)와 유튜브/페이스북 등 인터넷을 활용한 공부와 포교 그리고 사회 계몽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