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우 기자
bind1206@naver.com 2024-08-16 (금) 09:55독립운동가 한상차림 – 쫑즈 만드는 방법을 시연중
무더위가 한창인 8월 10일,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에서 79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여름방학’은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행사가 개최됐다. 행사 당일 첫날부터 200여 명의 많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으며, 광복절을 맞아 8월 10일부터 8월 15일까지 미술심리치유, 독립운동가 한상차림, 물놀이, 태극기등만들기와 간식만들기 등 광복절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독립운동가 한상차림 – 김구, 오건해, 항일의병 한상차림 시연
광복절을 맞이하여 만든 망개떡
특히 8월 10일 칠석 당일에 진행된 화성부모 목성아이는 가족관계를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미술심리치유 프로그램으로 선착순으로 접수신청을 받았으며, 빠르게 조기 마감되어 행사 당일 총 100여 명이 모두 참석했다.
독립운동가 한상차림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여름방학에 엄마랑 아빠랑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는 친구들이랑 간식 만들기 체험하러 오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좋은 추억이 되는 행사를 개최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문화와 전통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많이 진행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물놀이 워터파크를 즐기는 어린이들
화성부모 목성아이 –가족과 함께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기
해당 행사를 통해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관장인 현우 스님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처럼 의미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세종 시민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은 시민을 위한 명상, 사찰음식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홈페이지와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태극기등 만들기(사진=세종 전통문화체험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