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붓다
mediabuddha@hanmail.net 2024-06-20 (목) 17:18장애예술인을 위한 장애인 예술작품 전시기회 제공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봉은 산하 강남장애인복지관(관장 은윤태)과 개포1동주민센터(동장 이기순)이 지난 6월 20일「뷰티풀, 투게더」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개포1동주민센터 신청사 내 민원대기실, 로비 등에 장애인 예술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장애예술인에게 전시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장애인식개선을 목표로 추진하기로 했다.
뷰티풀 투게더 업무 협약식(사진 제공 = 강남장애인복지관)
‘뷰티풀, 투게더’를 기획한 개포1동주민센터와 강남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 장애예술인의 작품전시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미칠 긍정적인 영향력과 파급력을 공감하며, 복지적 관점을 넘어 지역사회 차별 없는 공동체 마을 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강남장애인복지관 은윤태 관장은 “앞으로도 장애예술인이 기획전시를 통해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으며, 개포1동주민센터 이기순 동장은 “장애예술인과 지역사회가 소통하며 함께 나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남장애인복지관은 문화예술특화복지관으로 누구나 예술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2009년 개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