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 문화

봉국사 『효사랑 문화제』 개최

미디어붓다 | mediabuddha@hanmail.net | 2022-09-21 (수) 18:45

10월 8일 오후 3시 ‘위령천도재’ & 오후 6시시 ‘효사랑 음악회’



봉국사는 불기2566(2022)년 10월 8일(토)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봉국사 경내(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로 79)에서 『효사랑 문화제』를 개최한다.


봉국사는 조선 현종의 두 공주인 명선・명혜 공주가 혼약은 했으나 가례를 올리지 못한 상태에서 요절하자 천도재를 봉행하고 넋을 달래며 명복을 빌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 소재 영장산(靈長山) 서남쪽 기슭에 건립된 조선시대 원찰이다. 또한 한국불교의 근대사를 이끌어온 만해(萬海)선사와 춘성(春城)스님의 법맥이 흐르는 오랜 역사를 간직한 전법과 수행기도 도량으로서 경기도 성남의 대표 적 천년고찰이다.





봉국사 『효사랑 문화제』는 문화재청 「전통산사문화재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성남시 대표 전통사찰인 봉국사의 창건 배경과 문화재가 담고 있는 이야기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향상 시키고 있다. 


『효사랑 문화제』 ▲1부 ‘위령천도재’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봉국사의 문화재가 담고 있는 효행과 가족 사랑의 정신을 이어받아 모든 인연영가를 위로하며 지역화합과 시민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는 공연 프로그램이다.






▲2부 효사랑 음악회는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봉국사 창건설화 노래극, 다문화공연, 국악공연, 성악공연, 대중음악 공연이 펼쳐지며 가수 박구윤, 양수경, 권미희, 소프라노 이빛나, 야단법석 등의 출연진이 나와 대중과 함께한다.




(사진=봉국사 제공)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