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조계종 민추본-통일부 통일교육원 상호협력 협약 체결

미디어붓다 | mediabuddha@hanmail.net | 2020-12-23 (수) 12:24

평화ㆍ통일교육 관련 상호 협력체계 구축, 2021년 불교 통일교육 확대 기대
 
대한불교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원택스님, 이하 민추본)가 통일부 통일교육원(원장 백준기, 이하 통일교육원)과 지난 12월 22일 평화ㆍ통일교육 관련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 최종 서명(사진=민추본)
 
 
민추본은 이번 통일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스님 및 불자들의 평화, 통일교육 참여를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한반도 평화정착 및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공신력 있는 통일교육원의 커리큘럼과 교수진, 자료 및 콘텐츠 등에 대한 안정적인 지원을 통해 민추본의 다양한 불교 통일교육사업의 체계를 세우고, 내용과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협약식은 생략되었고 문서교환 형식으로 업무협약만 체결했다. 향후 2021년 1월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양 기관장이 만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민추본은 민추본이 추진하는 다양한 평화통일 교육사업 등에 이번 협약이 큰 추진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 통일특강이나 통일교육원의 사회통일교육 프로그램, 불교통일교육 영상자료 제작 등 2021년 불교통일교육사업에 통일교육원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