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기획 및 제작사인 좋은 벗 풍경소리(풍경소리)에서 찬불 창작곡집 오십 번째 앨범 ‘풍경소리 50집’을 발표했다.
풍경소리 찬불 창작곡집은 지난 1996년 1집 발표를 시작으로 매년 두 장씩 여름 · 겨울 불교학교 및 불음포교를 위해 발표해 온 작품집으로 CD와 USB 두 가지 형태로 제작/발표했다.
풍경소리 음반은 전국 단위 연수회 및 강습회의 교재와 일선의 어린이·청소년 법회와 불교학교에서 찬불가 교재로 사용되며, 산사음악회와 템플스테이 등 각종 행사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풍경소리 50집을 제작, 발표는 기념비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단일앨범으로 1집부터 50집까지 매년 꾸준하게 제작, 발표하고 있는 풍경소리 음반은 교계는 물론 국내 최초이자 유일함을 기록하고 있으며, 약 25년 동안 수록된 창작곡 수 만하여도 약 400여곡 이상이다.
이번 앨범에는 용맹정진으로 희망을 노래하는 ‘팔정도(정관스님 글 / 박성희 작사 / 이종만 작곡)’를 첫 번째 곡으로 아이들의 맑은 마음과 산사를 노래하고 표현한 ‘하늘 연꽃(박성희 작사 / 정유탁 작곡)’, ‘풍경나들이(덕신스님 작사 / 민선희 작곡)’, ‘산사의 아침(황인선 작사 / 함현상 작곡)’, ‘연등(최미선 작사/곡)’, ‘마음의 소리(박성희 작사 / 정유탁 작곡)’, ‘독도로 간 부처님(최동화 작사 / 이종만 작곡)’를 고요함 속에 큰 에너지가 느껴지는 ‘산에 살며(나옹선사 선시 / 조순영 작사/곡), ‘산사의 새벽 종소리(정관스님 글 / 최동호 작사 / 이종만 작곡)’, ‘난도(정관스님 글 / 박성희 작사 / 이종만 작곡)’로 더하여 총 10곡과 반주음악을 실었다.
풍경소리는 “1집부터 50집까지 음반을 제작하면서 많은 고난과 시련이 있었지만 항상 한결같은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셨기에 이번 50집이 더욱 특별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찬불 창작곡집 오십번째 앨범
⊙ 노래하는 마음은 늘 아름다움이지요!
1. 팔정도 작사 박성희 작곡 이종만 편곡 서근영 노래 L.M.B.싱어즈
2. 하늘연꽃 작사 박성희 작곡 정유탁 노래 진희원
3. 풍경 나들이 작사 덕신스님 작곡 민선희 노래 김애경
4. 산사의 아침 작사 황인선 작곡 함현상 노래 손은경
5. 연등 작사 최미선 작곡 최미선 노래 권려원 최서영 최서진
6. 마음의 소리 작사 박성희 작곡 정유탁 노래 최보연
7. 독도로 간 부처님 작사 최동호 작곡 이종만 노래 권려원
8. 산에 살며 나옹선사 선시 역 조순영 작곡 조순영 노래 황경임(Sop.)
9. 산사의 새벽 종소리 작사 최동호 작곡 이종만 편곡 서근영 노래 김재일(Bar.)
10. 난도 작사 박성희 작곡 이종만 편곡 서근영 노래 유현주(Sop.)
▲ 11 ~ 20번까지의 수록곡은 위의 노래를 순서대로 반주 음악을 실었다.
▲ USB에는 신보음반인 50집과 풍경소리 연등축제음악을 AR, MR을 모두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