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재가교육

"마음챙김·자기연민 프로그램" 일정 연기

염정우 기자 | bind1206@naver.com | 2020-02-11 (화) 08:29

3월 11일 부터 8주간에서 6월 3일 부터 8주간으로
 
 
무진어소시에이츠(주)와 아시아행복연구원 주관으로 진행 예정이었던 MSC(Mindful Self-Compassion) 프로그램이 3월 11일 부터 8주간에서 6월 3일 부터 8주간으로 변경됐다.
 
무진어소시에이츠는 국가적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에 부응하고, 참석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일정을 변경했다. 관계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고통 받는 분들은 하루빨리 완쾌되고, 격리 수용되어 염려와 걱정으로 힘드신 분들은 속히 안정을 되찾아 일상으로 복구하시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MSC프로그램이란?
 
크리스토퍼 K. 거머 박사와 크리스틴 네프에 의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부적응, 절망, 혼란을 포함한 스트레스로 인한 여러 가지 형태의 감정으로 힘겨울 때, 현재 순간에 머무르고 알아차림 하여 친절함과 이해(자기-연민)로 자기 자신에게 대응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마음챙김 자기 연민은 또한 두려움, 분노, 슬픔, 수치심 및 자기 의심과 같은 힘겨운 감정들을 따뜻한 알아차림으로 수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매일의 삶을 보다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고 행복(웰빙)으로 이끌어 준다. 이것은 특히, 우리가 고통하고 있을 때 모든 존재가 행복하길 바라고,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길 바라는 마음을 함양해 계속적으로 우리 안에 선한 의지를 일으키는 수행이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