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2월 12일(수) 오후 1시 30분, 조계종 포교원 산하 어르신전법단(단장 정관스님)은 연말을 맞이해 복지관 이용회원 및 지역주민에게 「다함께 행복을」 이라는 주제로 불교문화를 전파하는 불교나눔데이를 진행한다.
「다함께 행복을」 불교나눔데이는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동국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종호스님의 특강과 트로트가수 엄지연의 축하공연이 함께해 흥겨움이 가득한 행사로 종로노인종합복지관 4층 종로마루홀에서 진행됐다.
어르신전법단은 실버세대에 대한 포교를 목표로 지난해 출범하여 지역 포교 활성화를 위해 정기 월례회의, 포교지원단 교육 등을 추진해왔으며 올해에는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하기 위한 본격적인 지역 포교활동 및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어르신전법단은 이번 연말맞이 「다함께 행복을」 불교나눔데이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계망을 형성하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내 불교정신을 확산할 계획이다.
어르신전법단 단장 정관스님은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행복’의 의미를 돌아볼 수 있도록 「다함께 행복을」 불교나눔데이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함께 할 어르신전법단 활동으로 불교의 자비사상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지역 내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전법단은 온정을 나누고 법문을 전파하여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향후 활동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