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 문화

한국불교문화사업단,『행복만원 템플스테이』 진행

염정우 기자 | bind1206@naver.com | 2018-10-01 (월) 17:36

전국 101개 사찰 참여
『행복만원 템플스테이』하고 SNS에 ‘행복 인증샷’공유하면 기념품 증정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가을 여행주간(10월 20일~11월 4일)’을 맞아 1박 2일 템플스테이를 1만 원에 체험할 수 있는 <행복만원(幸福滿願)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공주 마곡사·보은 법주사·순천 선암사·양산 통도사·해남 대흥사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사찰들을 포함하여 전국 각지의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101곳이 참여해 ‘연꽃 컵등 만들기’, ‘108배’, ‘스님과의 차담’ 등  한국 불교와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체험형’과 자연 안에서 마음의 안정과 쉼을 찾을 수 있는 ‘휴식형’을 운영한다.
 

직지사 탑돌이
 
 
참가신청은 10월 8일(월) 오전 10시부터 11월 2일(금) 오후 5시까지 템플스테이 홈페이지(www.templestay.com)에서 진행되며 대상은 내·외국인 8,000명으로 참여인원 도달 시 예약을 마감한다.
 
또한 이번 참가자들 대상으로 ‘행복 인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복만원(幸福滿願) 템플스테이』에 참가하여 찍은 행복한 모습의 사진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게시 후 템플스테이 계정에 댓글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템플스테이 기념품(30명)을 증정한다.
 

은혜사
 
 
문화사업단 관계자는 “행복만원 템플스테이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져 2~3개월 전부터 관련 문의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오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조기에 예약이 마감되기도 하니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사찰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여행주간 동안 강원지역 사찰에 템플스테이를 참여하면 강원도청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받아볼 수 있다. 상세한 정보는 템플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templestay.com
인스타그램·페이스북 www.facebook.com/templestay
블로그 blog.naver.com/templestaygo

전등사 풍경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