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 문화

고양 흥국사서 북한산 어린이·청소년 문화축제

최승천 기자 | hgcsc@hanmail.net | 2017-05-23 (화) 17:53

6월10일 BBS 주관 … 동시와 산문, 그림그리기와 사진촬영 등 경연


 

 

 

크게보기

 

 

제4회 북한산 어린이·청소년 문화축제(추진위원장 흥국사 주지 대오스님)가 6월 10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소재 천년고찰 흥국사 경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문화축제를 맞아 고양시와 서울 은평구 소재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동시와 산문, 그림그리기와 사진촬영 등 총 4개 분야로 나누어 어린이 청소년들의 기량을 겨루는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또한 마술사와 아이돌 가수가 참여하는 문화공연과 함께 참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그동안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문화를 배경으로 자연에 대한 고마움, 부모에 대한 고마움을 생각하며 어린이·청소년들의 참여율을 높여왔다. 고양교육지원청장상과 고양시장상, 지역 국회의원상 등을 시상해 경연대회의 권위를 높이기도 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진 분야를 신설했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흥국사 문화재 및 노고산 일대를 답사하는 답사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문화공연에는 국내최고의 환상적인 마술공연을 보여 온 이제민 마술사를 비롯해 남자 아이돌 매치업과 여자 아이돌가수들이 초청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이와 함께 신도회를 중심으로 다식만들기, 전통다도체험, 화전만들기, 연꽃만들기, 투호놀이, 북마크만들기, 컬러링북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어서 축제참가 가족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4회 북한산 어린이청소년문화축제는 대한불교조계종 천년고찰 흥국사가 주최하고 흥국사와 BBS불교방송이 주관하며 고양시와 고양신문이 후원하는 행사다. 경기도와 고양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지속 발전시켜 어린이, 청소년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축제공식 홈페이지 www.kids2017.co.kr 에 접속하거나 불교방송 홈페이지 (www.bbsi.co.kr) 또는 고양신문 (www.mygoyang.com), 흥국사 (www.heungguksa.or.kr)를 통해서 신청가능하며, 모든 축제는 무료로 진행된다.

 

문의 = 02-705-5304 (불교방송 윤대로 차장), 02-381-7970 (흥국사)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