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종 기자
urubella@naver.com 2016-03-17 (목) 11:204월 23일 화순 쌍봉사·운주사 순례…정찬주 작가와 차담 프로그램도
동참비 7만원…4월 23일 오전 7시 조계사 출발~당일 오후 8시 귀경
고품격 불교언론을 지향하는 <미디어붓다>가 봄기운 완연한 4월을 맞아 ‘봄빛가득! 봄바람의 향기 따라 꽃길 따라 떠나는 순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미디어붓다>는 독자들에게 최고의 성지순례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하고 아울러 독자와의 친밀도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오는 4월 23일(토) 제1차 성지순례를 전라남도 화순에 소재한 천년고찰 쌍봉사와 운주사로 떠난다.
국보인 철감선사 부도탑고 보물인 탑비, 목조지장보살삼존상 등 소중한 문화유적을 만나볼 수 있고, 그리고 국내 최고의 목탑을 친견할 수 있는 쌍봉사와 천불천탑의 설화가 내려오는 신비한 도량이자 폐허의 미학을 만끽할 수 있는 사적 312호 미륵성지 운주사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쌍봉사 옆에 ‘이불재(耳佛齋)’라는 ‘글집’을 지어 집필활동을 하고 있는 소설가 정찬주 선생(사진)을 만나 그가 추구해온 문학이야기를 듣고 차담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했다.
<미디어붓다>는 성지순례프로그램을 계절별로 연 4회 진행할 예정이며, 독자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 추가 프로그램도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7만원이며, 참가자에게 조식과 중식이 제공된다. 4월 23일(토) 오전 7시 서울 조계사 앞에서 출발하며, 당일 오후 8시경 귀경한다.
<미디어붓다>가 정성껏 준비한 ‘봄 향기 순례’에 동참을 희망하는 분들은 010-5208-9733(순례 진행담당자)으로 예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