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 · 신행 > 신행

제59차 전국어린이지도자연수회 개최

배희정 기자 | chammam79@hanmail.net | 2015-10-27 (화) 09:45


대한불교조계종 어린이청소년위원회(위원장 송묵 스님)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충북 보은 소재 속리산 유스타운에서 불기2559년 제59차 전국어린이지도자연수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멈춤 없는 정진, 행복한 원력'이란 주제로  사단법인 동련이 주관하는 연수회는 어린이법회 지도자와 스님들을 대상으로 전국 사찰 어린이 법회를 위한 프로그램과 진행 방법을 지도하고 이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회에는 김영만 종이문화재단 평생교육원장이 추억의 종이접기를, 이완국 제주 우리절 지도교사 웃음치료사가 웃음꽃 만발한 행복한 어린이법회를, BBS불교방송 진행자 주석 스님(대운사 주지)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강의한다.

 

특히 이번 연수회에서는 '스토리가 있는 어린이법회'를 주제로 강좌 선택이 가능하다. 수강자는 △만다라가 펼치는 이야기(불교어린이명상 연구가 범일 스님) △꿈이 있는 어린이법회(꿈꾸는 미래연구소) △인성이 꽃피는 나무(이강석 한국융합인재교육원 대표) △행복일기21(권진영, 김윤경 동대부속여고/동대부고 교법사) 가운데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해 어린이 포교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했다.

 

참가 희망자는 동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전화(051-864-4569), 팩스(051-864-4665)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