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보도자료

불교상담개발원 10월세미나

불교상담개발원 | | 2014-10-02 (목) 13:56

불교상담개발원(원장: 도현스님)에서는 2014년 10월 30일(목) 오후 1시 4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불교의 깨달음, 심리치료의 통찰’을 주제로 10월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4월에 개최된 불교상담개발원 창립기념세미나 주제 ‘불교와 심리치료에서 본 소통- 수용, 경청, 공감’을 한 단계 더 심화한 ‘통찰’을 주제로 개최된다.


 통찰이란 불교에서의 깨달음이며,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이런 깨달음에 대해서 불교와 분석심리학, 명상치유의 관점에서 각각 정의하고 이해하며, 종합토론을 통해 깨달음에 대한 불교상담적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세미나의 사회는 포교연구실 사무국장 혜안스님이, 첫 번째 주제인 ‘불교에서의 깨달음(Buddhist Enlightenment)’의 발표는 Glenn H. Mullin 법사, 토론은 조은수 서울대학교 철학과 교수가 맡았고, 두 번째 주제인 ‘깨달음에 대한 분석심리학적 이해’는 이문성 융학파 정신분석가의 발표와 이중표 전남대학교 철학과 교수의 토론으로 진행되며, 전체토론 좌장은 최훈동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겸임교수가 맡는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불교상담개발원 홈페이지(www.kbcd.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에 만족하셨습니까?
자발적 유료 독자에 동참해 주십시오.


이전   다음
Comments
비밀글

이름 패스워드

© 미디어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