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칼럼ㆍ기고 유정길의 사대강 생명 살림 수행기
하늘이 내려준 강, 내성천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⑧ 낙동강4 모래가 사라지고 육화되는 내성천 회룡포 폭파되어 사라질 뻔한 낙단보의 마애불문수 스님의 추모제를 끝내고 우리는 구미보에서 출발합니다. 이 보는 구미라는 지역을 모티브로 하여 거북이 모양…
강물 속으로 또 강물이 흐르고…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⑦ 낙동강3 5월 31일 군위 위천 못골잠수교 옆 둑방에서문수 스님 소신공양 6주기 추모법회가 열리고 있다. 강물 속으로 또 강물이 흐르고저 어둔 밤하늘에 가득 덮힌 먹구름이 / 밤새 당신머리를 짓누르…
점점 퍼지기 시작한 낙동강의 녹조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⑥ 낙동강2 무심사 앞 낙동강의 녹조 [사진 = 순례단] 함안보와 합천보, 결국 퍼지기 시작한 녹조 39일째 되는 5월 11일, 밀양에서 창원으로 가는 75만 볼트의 송전탑이 강을 가로 질러 허공에 높이 솟아있…
굽이굽이 아름다운 천 삼백리길 낙동강을 걸으며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⑤ 낙동강1 창녕 함안보 보이거나 보이지 않거나, 크거나 작거나 모든 중생이 행복하길 우리는 금강순례를 마무리하고 5월5일 어린이날 오전 9시 낙동강 하구언 을숙도 물문화관에 모였습니다. 그곳에는 …
금강의 수많은 생명의 원혼들이여 왕생극락하소서…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④ 금강2 금강의 마지막 대청댐에서 봉행한 천도재. 또 시작되는 4대강 개발, 공주보와 예당저수지까지의 도수로사업 우리에게 함박 같은 웃음으로 20여명의 순례자 일행에게 2-3번이나 맛있는 쌈밥과 유…
비단결 같았다던 금강이여, 수십만의 생명을 앗아간 금강이여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③ 금강1 순례단이 금강 하구둑에서 출발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 = 순례단] 우리는 왜 순례를 할까. 어떤 수행을 하려는 것이었을까. 군포의 금강하구둑에서 4월 17일 시작되어 5월 1일 대청댐까지 13일간의 …
영산강은 흘러야 한다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② 영산강2 순례단원들이영산강 주변 길을 걷고 있다. [사진 = 순례단]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뜰에는 반짝이는 금 모래빛 뒷문 밖에는 갈잎의 노래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
수많은 생명을 죽음으로 내몰았으니…참회…또 참회…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① 영산강1 4월 3일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 스님(앞줄 왼쪽) 등 참가자들이 영산강 하구둑을 바라보며 걷고 있다. 4대강의 개발이 끝나고 시간이 흘렀습니다. 수많은 생명이 죽고 그 터전이 사라졌습니다…


광륵사



가장 많이본 기사
『광주전남 불교어린이청소년연합』 창립총회 및 출범
『광주전남 불교어린이청소년연합』 창립총회 및 출범식 기념사진     광주전남 어린이청소년 포교의 활성화를 위해 동련과 파라미타를 통합 운영하는 연합단체가 결성됐다.   (사)동련 광
『달라이라마 명상을 말하다』 1위
      <조계종불교전문서점> 주간베스트 11/12 ~ 11/18   순위 도서명 출판사 저자 1 달라이라마 명상을 말하다 담앤북스 달라
『석주당 정일 대종사 입적 13주기 추모 다례재』 봉
『석주당 정일 대종사 입적 13주기 추모 다례재』 봉행     석주당 정일 대종사 입적 13주기 추모 다례재가 불기2561(2017)년 11월 20일 오전 10시 스님이 주석하시던 삼청동 칠보사에서 봉행됐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8평창올림픽과 함께하다
 2018년 3월 패럴림픽까지 강원도 5개 사찰(낙산사, 백담사, 삼화사, 신흥사, 월정사)에서 외국인 참가자 편의를 위한 자원봉사 체계운영2017년 뉴욕, 캐나다, 멕시코, 베트남 등 세계 각 지역에 템플스테이와
아버지 계신 곳이 나의 고향이러니 (2)
다른 세계로 들어갈 때에는 모든 사람은 모두 자기의 세상에서 살고 있지요. 어떤 이는 남이 만들어 놓은 세상에서 살면서 자기의 세상인줄 알고, 또 어떤 이는 남의 세상도 자기만의 세상이라며 살기도 하고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