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칼럼ㆍ기고 유정길의 사대강 생명 살림 수행기
하늘이 내려준 강, 내성천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⑧ 낙동강4 모래가 사라지고 육화되는 내성천 회룡포 폭파되어 사라질 뻔한 낙단보의 마애불문수 스님의 추모제를 끝내고 우리는 구미보에서 출발합니다. 이 보는 구미라는 지역을 모티브로 하여 거북이 모양…
강물 속으로 또 강물이 흐르고…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⑦ 낙동강3 5월 31일 군위 위천 못골잠수교 옆 둑방에서문수 스님 소신공양 6주기 추모법회가 열리고 있다. 강물 속으로 또 강물이 흐르고저 어둔 밤하늘에 가득 덮힌 먹구름이 / 밤새 당신머리를 짓누르…
점점 퍼지기 시작한 낙동강의 녹조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⑥ 낙동강2 무심사 앞 낙동강의 녹조 [사진 = 순례단] 함안보와 합천보, 결국 퍼지기 시작한 녹조 39일째 되는 5월 11일, 밀양에서 창원으로 가는 75만 볼트의 송전탑이 강을 가로 질러 허공에 높이 솟아있…
굽이굽이 아름다운 천 삼백리길 낙동강을 걸으며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⑤ 낙동강1 창녕 함안보 보이거나 보이지 않거나, 크거나 작거나 모든 중생이 행복하길 우리는 금강순례를 마무리하고 5월5일 어린이날 오전 9시 낙동강 하구언 을숙도 물문화관에 모였습니다. 그곳에는 …
금강의 수많은 생명의 원혼들이여 왕생극락하소서…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④ 금강2 금강의 마지막 대청댐에서 봉행한 천도재. 또 시작되는 4대강 개발, 공주보와 예당저수지까지의 도수로사업 우리에게 함박 같은 웃음으로 20여명의 순례자 일행에게 2-3번이나 맛있는 쌈밥과 유…
비단결 같았다던 금강이여, 수십만의 생명을 앗아간 금강이여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③ 금강1 순례단이 금강 하구둑에서 출발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 = 순례단] 우리는 왜 순례를 할까. 어떤 수행을 하려는 것이었을까. 군포의 금강하구둑에서 4월 17일 시작되어 5월 1일 대청댐까지 13일간의 …
영산강은 흘러야 한다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② 영산강2 순례단원들이영산강 주변 길을 걷고 있다. [사진 = 순례단]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뜰에는 반짝이는 금 모래빛 뒷문 밖에는 갈잎의 노래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
수많은 생명을 죽음으로 내몰았으니…참회…또 참회…
사대강을 다시 생명이 흐르는 자연의 강으로!!! - <4대강 생명살림 100일 수행길> ① 영산강1 4월 3일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법일 스님(앞줄 왼쪽) 등 참가자들이 영산강 하구둑을 바라보며 걷고 있다. 4대강의 개발이 끝나고 시간이 흘렀습니다. 수많은 생명이 죽고 그 터전이 사라졌습니다…




가장 많이본 기사
파주 통일동산에 통일불교문학관 건립된다
지하 2층 지상 2층 240평 규모…문학관, 북카페, 통일기원법당 꾸며 10월 완공   《불교문예》 발행인 혜관 스님 24일 기자간담회       파주 통일불교문학관 조감도. 지하 2층 지상
“저와 함께 마음의 고향을 찾아가볼까요?
    누구나 한 번은 집을 떠난다도연 스님 지음, 판미동232쪽, 1만3000원   10년 전 카이스트(KAIST)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며 세계적인 물리학자를 꿈꾸었던 한 젊은이가 있었다. 하지만 1학
태고종 마하연승가회, 베트남 초등학교에 정수식수대
5월15일, 교사·학생·정부관료 등 6백 명 동참 준공식 웬방썬 교장 “한국 스님들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       마하연승가회 스님들이 5월15일 정수식수대 건립 준공식에서 시음을
실수 줄이는 과정으로 오늘 하루를 충실히
[하도겸의 여의봉] 18 맨 처음 큰 목적 달성을 위해     정류장과 목적지 모든 일은 이벤트에 불과할 지도 모릅니다. 오래된 목적지로 향하는 완행버스가 잠시 머물렀다 다시 가는 정류장일 따름일
진실과 허위로 사람을 웃기고 울리면
연예인들 자살률이 매우 높습니다. 유명스타이기 때문에 더 높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인기 연예인이 어느 날 자살 했다는 소식을 종종 들었을 때 인생이 순탄치 않음을 알게 됩니다. 연예인 자살률이 높은 것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