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추가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Home 문화ㆍ출판 출판
“참 구도의 길, 세속에서 찾아낸 소설”
밀리언셀러 ‘해적’의 작가 김중태, 소설 ‘객승’ 펴내작가 “독자들에게 진 빚, 갚기 위해 공들여 쓴 작품” 백만 부 대하소설 <해적>의 김중태 작가가 독자에게 진 빚을 갚기 위해 집필한 소설 <객승>이 출간됐다. <객승>은 일찍 부모를 여의고 운명적으로 출가…
[신간] 불교란 무엇인가·대각국사 의천 연구·당생성불
◆ 불교란 무엇인가 =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불교 본질에 대한 현시대적 물음의 답변이다. 현대인들이 느끼는 불교에 관한 궁금증에 답하면서 일반 불자들도 교리를 심화시킬 수 있는 ‘지침서’ 역할을 하는 책이다.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쉬운 우리말과 예시로 불교교리를 담백하게 설명한 부분이 특히 돋보인다…
동방문화대학원대 차차석 교수, 길장 『법화유의』국내 초역
『관세음보살보문품 문구·기·송』도 펴내 가상대사 길장(嘉祥大師 吉藏, 549~623)은 중국 삼론종의 개창조사로 알려진 당대의 걸승이다.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시대적 요구를 수용해 대중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 그는 화엄경을 중시하는 그 시대의 학풍에서 반야사상에 입각해 법화경을 해석…
세상 모든 애쓰는 이들에게 보내는 햇살 같은 이야기
꽃도 꽃피우기 위해 애를 쓴다정목 지음, 꿈꾸는서재280쪽, 1만4000원 정목(正牧). 바른 방향으로 사람들을 인도하라는 뜻이다. 유나방송과 BTN불교TV, BBS라디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물하고 있는 비구니 정목 스님은 법명에 따라 소외된 이들을 위한 삶을 살아왔다. 누군가 귀 기울여 이야기를 들…
“저와 함께 마음의 고향을 찾아가볼까요?
누구나 한 번은 집을 떠난다도연 스님 지음, 판미동232쪽, 1만3000원 10년 전 카이스트(KAIST)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며 세계적인 물리학자를 꿈꾸었던 한 젊은이가 있었다. 하지만 1학년을 마친 어느 날 눈에 보이는 목표를 위해 경쟁하고, 자신의 가치가 성적으로만 평가되는 시스템 속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자…
[신간] 조선의 선비, 불교를 만나다·부처님의 정치수업·사자성어, 중국어를 만나다
◆ 조선의 선비, 불교를 만나다 = 조선의 유교와 불교의 상호 교유를 선두에서 추진해나갔던 유생과 스님들의 이야기다. 이들의 삶을 통해 조선시대 유교와 불교의 상호작용을 파악하는 한편으로 두 사상과 철학의 접점을 통해 진정한 삶의 자세가 어떠해야 하는지를 천착하고 있다. 조선이 건국된 후, 유불의 교…
『불교란 무엇인가』 3위
<총판 운주사> 주간베스트 05/12 ~ 05/18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꽃도 꽃피우기 위해 애를 쓴다 정목스님 꿈꾸는서재 2 야단법석 2 (지금 여기서 행복하라) 법륜스님 정토출판 3 불교란 무엇인가 (초심자가 던지는 질문) 이중…
[신간] 길과 꽃·나누는 당신 이미 행복이니·붓다와 프로이트
◆ 길과 꽃 = 생명평화의 삶을 화두로 살아온 ‘도법 스님의 삶과 사상’에 대한 글이다. “전기 혹은 평전이거나 혹은 그와 비슷한 글”(5쪽)이라는 게 저자 김왕근의 변이다.신문기자, 논술강사, 토론코치 등의 직업을 거치며 ‘소통전문가’를 자처했던 저자는 2013년 여름, 도법 스님과 인연을 맺은 후 불교 주변…
‘참사람의 향기’를 아시나요
물 흐르고 꽃은 피네금강 스님 지음, 불광출판사304쪽, 1만6000원 책 제목이 그냥 어느 시의 한 구절인 줄 알았다. 과문(寡聞)한 탓이다. 책을 펴보니 ‘수류화개(水流花開)’였다. 추사 김정희가 초의 스님에게 써 준 ‘묘용시수류화개(妙用時水流花開)라는 유명한 글이란다. “‘물이 흐른다.’는 것은 매 순…
종교학자, 명상가를 만나다
다시 이어지다: 궁극의 욕망을 찾아서한바다·성해영 지음, 김영사360쪽, 1만4000원 서울대 성해영 교수는 “종교의 최종 목적은 삶의 궁극적인 진실을 발견해 타인과 나눔으로써 기쁨을 배가시키는 것(5쪽)”이라고 믿는 종교학자다. 심신통합명상법 해피타오((Happy Tao)를 창안한 한바다(본명은 박광수)는 …
이역만리에서 펼쳐진 대 불사의 감동
부처님의 땅에 부처의 씨앗을관허 보명 지음, 맑은소리맑은나라270쪽, 1만3000원 경주 보광사 주지 보명 스님(사진)에게 인도는 가피의 땅이다. 지혜와 행복이 충만한 삶을 선물한 부처님의 가르침이 잉태된 자비의 땅이다. 수차례 인도 성지순례를 다녀올 동안 감사와 환희로 물들어 있던 스님의 마음에 꿈 많은 …
[신간] 분노(Anger) ·사랑하는 벗에게·붓다선
◆ 분노(Anger) = 서양의 기독교와 이슬람교에서 분노는 오랫동안 ‘대죄(大罪)’로 여겨졌다. 그러나 지금은 서양에서 분노가 ‘죄’라기보다는 ‘부정적인 감정’ 정도로 여겨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분노는 의분(義憤)을 드러내는 신의 영역에 속한 것, 혹은 폭풍이나 번개처럼 자연스러운 것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
『깨달음의 재발견』 1위
<조계종불교전문서점> 주간베스트 04/30 ~ 05/06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1 깨달음의 재발견 우오가와유지 조계종출판사 2 호흡법문 핵심강의 남회근 마하연 3 아무도 너를 묶지 않았다 월호스님 쌤앤파커스 4 위대…
“홀가분함과 나눔이야말로 행복의 조건이죠”
홀가분한 동행종연 지음, 뜨란288쪽, 1만5000원 종연 스님(아래 사진)은 인천시 남구 승학산 자락의 작고 소박한 절 수미정사의 회주다. 경인불교대학 학장, 사단법인 미추홀공덕회 이사장이면서 최근엔 인천불교총연합회장을 지내기도 했다. 『홀가분한 동행』은 인천 불교의 리더 종연 스님의 아름다운 산문집…
활시위를 당기는 마음으로 옛 그림을 보다
다시, 활시위를 당기다손태호 지음, 아트북스248쪽, 1만5000원 작년 가을의 이른바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이후 몇 달 간 우리는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내야 했다. 가장 기본적인 가치가 흔들리고, 사회의 골은 깊어졌다. 곪을 대로 곪아 터져 다 무너지고 으스러지고 나서야, 그동안 앞만 좇아 보지 못했던 …
 1  2  3  4  5  6  7  8  9  10    




가장 많이본 기사